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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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28
QA는 실제 소비자가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했을 경우까지 고려한다. 만약 특정 서비스에서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거나 개편을 한다면 그게 요구사항 명세대로 온전히 돌아가는지만 보증하는 것이 아니라 요구사항 명세의 허점과 결함을 사전에 발견할 수도 있으며, 이러한 개편이 실질적으로 올바른 개편인지, 유저들에게 부정적 경험을 선사하지는 않는 지 패턴의 유불리와 소위 억까 패턴을 만들지는 않는 지 까지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개선점을 제시한다. 소프트웨어 QA는 소프트웨어 개발 특유의 팀웍에 의해 요구되는 직군으로 조직 내 유일한 소프트웨어 QA가 아닐 수도 있으며, 항상 다른 프로그래머 및 기획자, 다른 유관부서의 구성원과 함께 작업하게 된다. QA는 명세 및 고객과 서비스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하면서도 개발자에게는 객관적인 시선을 가지기도 하며, 또한 그들의 개발 산출물 및 요구나 목표등을 이해하고 감사하며 조직 내 소프트웨어의 문제점[3]과 필요한 해결책을 제시, 설명하는 것이다.